단기투자용 cma통장 금리,
요즘 금리는??
요즘 전반적인 금리가 엉망인 건 다들 아실 겁니다.
특히, 중단기 자산관리용 금융상품인 적금 종류는 대부분이 바닥을 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상태인데요.
그렇다면 비상금통장 또는 여유자금을 단기적으로 보관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는 cma통장의 금리는 어떠할까요??
cma통장 금리비교.
전반적인 금리 상태가 그러하듯, cma통장의 금리도 상황은 비슷합니다.
다만, 한국은행에서 기준금리를 약간 상향한 덕분에, 아주 조금, cma통장에 대한 관심이 살아나기 시작한 것도 사실이죠.
또한 해약 개념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으며, 하루에 따른 연 이율이 매일 지급되는 통장이니만큼, 이자가 작아도 많은 분들께서 선택하시는 금융상품이기도 하구요.
위의 금리 처럼, cma통장의 현재 금리 상태는 1%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물론 실제 증권사의 상품들과는 약간씩 금리의 차이는 있을 수 있는데요, 어쨋거나 대부분의 금리가 1%의 초반대에 머무르고 있는 것이 보이실 거에요.
DB금융투자와 우리종합금융이 1.45%대로 기준금리가 가장 높은 편에 해당하구요.
헌데 사실, cma통장은, 하루 단위로 이자가 지불되는 상품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적금이나 예금 같은 상품과는 조금 다르게 보아야 합니다.
즉, 목돈만들기, 돈을 불리기 위한 금융상품으로 cma를 선택하시는 것은 아니고, 다만 현재 가지고 있는 현금을 관리하는 목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cma라는 것.
따라서, cma통장은 비상금 통장으로, 500만원 미만의 여유자금을 넣어두는 정도로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금액이 크지 않기 때문에, cma상품에 대한 금리비교가 그리 중요하지 않은 것도 사실인데요^^
상황이 그렇다보니 cma통장을 개설하시는 것은, 굳이 증권사까지 찾아가지 않고 비대면으로 개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주로 증권사의 어플을 이용해 개설하는 것이 바로 그런 개념인 셈이죠.
이렇듯, 금리를 비교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그 목적에 따라 금융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며, 따라서 본인이 현재 어느정도의 자산을 가지고 있고, 이것을 어떻게 투자하고 활용하고 있는지를 점검해 보는 것은 더더욱 중요합니다.
현재 여러분의 자산관리 스타일은 어떠신가요??
적재적소에, 알맞은 금융상품을 잘 활용하고 계신가요??
미래를 대비하는 노후자금에 대한 대비책은 잘 세워놓고 계신가요??
보다 효율적인 자산관리, 합리적인 재테크를 위해, 재무계획을 세우고 자산관리플랜을 세우는 것은 어렵지만 반드시 해야 할 일입니다.
혼자 하기 어려우시다면, 재무전문가를 통해서라도, 반드시 한번쯤 정리해보아야 하는 것이죠.
물론 재무설계전문가를 통한다고 모두 다 완벽한 자산관리플랜을 세울 수 있는 것은 아니죠.
하지만, 이를 통해 현재 자신의 자산상태가 어떤지를 파악하고, 투자 스타일을 점검하며, 수입과 지출에 대한 전체적인 관리 방향을 계획할 수 있다면, 시시때때로 바뀌는 경제상황 속에서 유연히 대처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